티스토리 뷰

호주에 지어진 젠스타일의 목조주택 고렴이 버전을 고개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비슷한 인테리어에 같은 호주 숲속에 놓여진 이동식 모듈형 별장을 소개한 적이 있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다 큰 사이즈로 실 거주로 적합한 건축형태에 대한 리뷰가 될 것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12/19 - [공간활용] - 친환경 초소형 이동식 별장 (zen style) 랜선집들이

친환경적 설계를 위해 태양열 판이 지붕 위에 설치되었는데요. 비스듬한 경사를 준 건 빗물이 잘 떨어지게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집 앞에 펼쳐진 덱이 디자인의 포인트가 되는 집이죠.

 

 

덱은 그냥 이쁘라고 펼친 것도 있겠지만, 뒷편으로 욕조를 심은 것도 자연을 충분히 즐기도록 고려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설계도면을 참고하자면, 길쭉한 직사각형 북향의 집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람이 지나는 길을 잘 설계한 슬라이딩 도어입니다. 빛이 많이 드는데 통풍이 안되면 온실하우스가 되니까요. 반대로 통풍이 잘 되는 집은 여름에 에어컨이 따로 필요없을 정도로 시원합니다.

 

 

 

 

유리천장도 채광을 담기에 좋은 아늑한 집이 되었구요. 

창문이 저렇게만 있으면 자외선에 취약할 것 같아서 뭔가 개폐식으로 되거나 빛을 차단할 장치가 또 따로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외선차단 썬팅하면 좀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집 안을 좀 더 둘러보기로 합니다.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공간은 전망좋은 리빙룸이겠죠. 다다미스타일 같기도 한 전체 목조형태 디자인이 보기에 통일감있어 좋습니다. 이런 목조주택은 화재예방도 필수적으로 디자인되어야 할 것 같네요.

집주인이 일본식 젠스타일을 원해서 색상배합이 목조베이스에 짙은 그레이 투톤으로 심플하게 매치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좌식생활을 하면서 수납이 용이한 높낮이를 준 공간이 인상적이구요.

 

 

집주인이 음악가셔서 그 취향을 고스란히 반영해 집 구조와 함께 개방형 집 자체가 약간 미니 오페라하우스를 떠올리게도 합니다.

모든 앵글에 자연이 들어와 있는 집이라 도시인들에게는 부러움을 자아낼 수 밖에 없는 풍경입니다.

 

 

 

또한 길쭉한 창 너머로 오브제처럼 전체 집을 아우르는 모티브형태의 대문을 세운건 예술작품같네요. 창으로 보이는 그 풍경이 레이어 효과로 공간감을 느끼게 합니다.

 

 

 

 

갑판에 숨겨져있는 욕조는 이색적인 자연환경을 느끼기에 너무 환상적인 조합아닌가요? 의외의 반전같은 이런 부분이 매력적이네요.

 

 

 

화장실도 문 패턴에 숨겨진 공간이구요. 뒤에 있는 화장실은 게스트를 위해 외부에서 진입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고 하네요.

 

 

 

포인트 컬러가 우드와 그레이 두 가지 밖에 없어서 단조로운 듯 세련된 느낌이 이 공간을 더 크게 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통제된 실내 컬러 사용은 시각적으로 많이 걸리는게 없어서 오래 이 공간에 머물기에 눈에 피로도도 낮고 디자인에 싫증이 덜 날거 같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저는 심심한 느낌이 많이 드는 게 젠스타일 목조건축같습니다. 한편으로 이렇게 심플하니까 공간이 실제면적 대비 커보일 수 있는 효과도 있어 인테리어 시 이런 양면성을 고려하게 됩니다.

사진 속에 놓인 실내 난로에서는 고구마를 구워먹는 오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위치를 고려해서도 그렇고 거주목적이라기보다 별장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 집의 형태같습니다. 숲속에 살면 마트나 편의점이 아쉬울 것 같긴하지만, 식생활만 잘 만족된다면 또 다른 꿈의 라이프스타일 아닐까요?

 

 

<출처: NEVER TOO SMALL 28sqm/300sqft Off-grid Tiny Cabin - Bruny Island Hideaway>

www.youtube.com/watch?v=fBMOaEuWgNI

▼ <  연관글 > ▼

2020/12/19 - [공간활용] - 대가족을 수용하는 5평짜리 테라스 원룸 ft. 멀티레이어

2020/12/19 - [소품활용] - 컨버터블 뉴욕 플랫 인테리어 ft. 슬라이딩도어

집안 내 숲세권, 대형 조화화분

공감+댓글+구독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